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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rkly CLOUD 서비스 이용 약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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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parkly CLOUD 서비스 이용약관

제 1조 목적

본 약관은 Sparkly CLOUD (이하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발생하는 문제 및 책임을 명시하기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구매 혹은 무상제공 받는 경우 적용됩니다.

제 2조 약관의 효력

1.
본 약관은 공시하고 상대방이 동의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하는 경우 시행일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회사 홈페이지 또는 별도의 공지 수단을 통해 약관 개정 7일 전까지 공지합니다.
4.
변경 고지된 약관은 기존 회원에게도 유효하게 적용됩니다.

제 3조 용어의 정의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2.
클라우드: 회사가 소유 중인 서버에서 이용자의 프로그램 또는 서비스를 24시간 실행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는 서비스.
3.
서버/서버 컴퓨터(Server): 이용자에게 네트워크를 통해 정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컴퓨터 시스템.
4.
데이터 센터(Internet Data Center/IDC): 서버가 인터넷에 접속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운영 및 관리가 용이하도록 만들어진 서버 전용 건물 또는 시설.
5.
트래픽(Traffic): 통신망을 통과하는 정보의 흐름을 나타내는 용어.
6.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 과도한 트래픽을 서버에 유입시켜 정상적인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는 공격.
7.
서비스 요금(Service Pricing):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지불하는 요금.
8.
한 달(1 Month): 24시간 기준 30일(720시간)
9.
일 년(1 Year): 24시간 기준 365일(8,760시간)

제 4조 이용 계약 체결

1.
이용 계약은 사이트를 이용하려는 자의 본 약관 내용에 대한 동의와 가입 신청에 대한 과정으로 성립합니다.
2.
웹 서비스를 통하여 이용하려는 자는 사이트 가입 신청 시 본 약관을 읽고 회원가입을 하는 것으로 본 약관에 대한 동의 의사 표시를 합니다.
3.
상담 서비스(카카오톡채널, 채널톡 등)를 통하여 서비스를 이용하려는 자는 상담사를 통하여 이용약관을 고지받은 후 동의 메시지를 통하여 의사 표시를 합니다.

제 5조 서비스 제공의 원칙

1.
서비스 이용은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365일 24시간 중단 없이 제공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정기 점검 또는 시스템 유지보수가 필요할 경우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으며, 예정된 작업으로 인한 서비스 일시 중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에 공지를 원칙으로 하며 예기치 않은 서버 종료 또한 발생 즉시 공지를 원칙으로 함.

제 6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고객이 구매한 서비스를 안정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자세한 기준은 제 6-1조 서비스 수준 계약에서 정함.
2.
회사는 서비스 운영에 지장이 되는 네트워크 장애나 전력 문제가 발생한 경우 가능한 한 최대한 빨리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서비스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함.
3.
회사는 원활한 서비스 운영을 위해 고객의 개인 정보를 수집 및 보관하며,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삼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a.
단,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법적 절차가 개시되거나 관계 기관의 요구가 있으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관련 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4.
회사는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을 위해 본 약관을 위반한 경우 회사의 독자적인 판단하에 일시적 또는 영구적 접근 차단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 6-1조 서비스 수준 계약

1. 회사의 자체 서비스의 경우, 네트워크 업타임 기준 80.0% 이상을 기준으로 함.
2. 회사가 아닌 타 사의 서비스의 경우 70.0% 이상을 기준으로 하며, SLA 서비스 수준 계약 미적용 대상이 될 수 있음.

제 7조 고객의 의무

1.
고객은 서비스 이용 금액을 회사가 정한 납부일 이내에 계약된 결제 수단을 통해 납부해야 합니다.
2.
고객은 회사와 타 고객의 서비스 운영에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3.
고객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회에 손해를 끼치는 행위나 국내법, 국제법상 불법 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4.
고객은 자신이 소유하고 있는 회사의 서비스에 대해 별도로 백업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회사는 고객 과실에 의한 데이터 유실, 정보 유출 등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
5.
고객은 본 약관, 서비스 이용 안내, 서비스와 관련된 통보받은 사항을 준수해야 합니다.
6.
고객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추가적인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7.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고객의 의무를 다하지 않아 발생하는 피해 금액은 모두 고객이 부담해야 합니다.
8.
고객은 제삼자에게 호스팅을 양도 할 수 있습니다. 단, 고객의 자의적인 판단에 의해 할순 없습니다.
9.
고객은 제삼자에게 호스팅을 대여 할 수 없습니다.

제 8조 서비스 중단

1.
회사는 다음과 같은 사유로 회원에게 정지 사유를 통보하고 일정 기간 서비스 전체 또는 일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상 현상으로 인해 다른 고객 또는 네트워크에 장애를 발생시킬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외부 발생 침해사고로 네트워크 또는 시스템에 영향을 미칠 우려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네트워크 또는 정보보호와 관련한 정보기관 또는 IDC로부터 서비스 중단 요청이 있는 경우.
회사의 운영상 제공할 수 없는 상당한 사유가 발생한 경우.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가 발생했으나 다음과 같은 상황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중단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제공한 연락처로 연락을 시도했으나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10분 간격 2회 이상)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한 경우.
하드웨어 장애, 시스템 다운 등 외부 통신회사, 전력회사, 기간통신사업자 등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
정전, 설비의 장애 또는 이용의 폭주 등으로 인한 경우
보안상 긴급한 시스템 점검, 증설 및 교체 등이 필요한 경우
이상 현상의 확산 속도로 보아 시간적 여유가 없다고 판단되는 경우
이상 현상의 정도가 심각하여 서비스 제공에 문제가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영향이 발생한 경우
천재지변, 국가비상사태 또는 전반적인 네트워크 장애 등으로 인한 경우
3.
서비스 중단에 따른 통보는 해당 사유 및 제한 기간을 포함하여 통지합니다. 회사는 본 조에 해당하는 사유로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9조 계약 해지

1.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특별한 사정이 없으면, 회원이 요청한 종료일로부터 신속히 처리합니다. 다만, 아직 납부하지 않은 서비스 이용료가 있으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결제를 완료해 주셔야 합니다.
2.
대한민국 또는 국제법상 법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3.
트래픽 과다 사용을 유발하는 토렌트, 파일 업로드/다운로드 서버, 동영상 및 음악 스트리밍 서비스를 운영 중인 경우
4.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여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 봇넷 공격 등 타인에게 피해를 입힐 수 있는 행동을 할 경우
5.
회사의 서비스에 고의 또는 실수로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을 시도하거나 회사 서비스 네트워크에 직접적인 손상을 가할 경우
6.
이용자가 제삼자에게 호스팅을 회사와의 협의 없이 양도 또는 대여하는 행위를 할 경우

제 10조 손해배상

1.
회사와 회원은 자신의 귀책 사유로 이 약관을 위반하여 상대방 또는 제삼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 손해에 대해 배상 책임을 부담합니다.
2.
2. 서비스 이용 중 발생하는 장애나 중단에 대한 손해배상은 유료 서비스에 한정됩니다. 5시간 이상 중단된 경우, 최근 3개월간 지불한 서비스 이용료를 1일 평균으로 계산하여 중단 시간을 곱한 후 0.5배로 배상합니다. 단, 중단 시간은 회원이 회사에 통보한 이후부터 계산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해 발생한 손해를 본 조 제2항에 의한 배상기준에 한정하여 배상하며, 이를 초과하는 손해에 대해 배상하지 않습니다.

제 11조 면책사항

1.
회사는 기간통신사업자, IDC 등 제3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인해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경우, 그와 관련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회사는 하드웨어 장애 및 불량, 통신망의 장애 등으로 인해 서버 내 회원의 데이터 등이 전부 또는 일부 손실되거나 유실된 경우, 그와 관련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회사는 천재지변, 폭동, 전쟁, 정부기관의 규제 또는 사회 통념상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적인 사유 또는 시스템 점검/업그레이드 과정에서 예상치 못한 기술적 장애, 시스템 또는 하드웨어 장애, 분산 서비스 거부 공격(DDos) 등 외부적 침입으로 인해 약관의 의무를 이행하지 못하는 경우, 그로 인한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해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서비스를 통해 얻은 자료로 인해 발생한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사용자 상호 간 또는 사용자와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에 대한 배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 12조 서비스 연장 및 만료

1.
회사는 서비스 만료 3일 전 서비스 연장 신청을 권고하며, 신청을 하지 않아 중지되는 서비스로 인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연장 시 기타 부가서비스 추가, 트래픽 과다 사용 등으로 인해 추가 요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3.
호스팅 만료 후 3일 이전까지 연장 의사가 없을 시, 회사는 사용자의 데이터를 삭제 할 수 있습니다.

제 13조 서비스 환불

1.
가상 서버(VPS)의 경우, 사용기간에 비례하여 남은 일수 만큼의 금액을 환불합니다.
a.
회사의 이벤트/서비스를 통해 일정 기간을 추가로 받은 경우 해당 기간은 포함하지 않습니다.
b.
7일이내 구매자가 환불을 요청한 경우 고객이 사용한 트래픽양 또는 리소스양 만큼은 이용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을 진행합니다.
2.
단독서버(Bare Metal) 서비스의 경우 환불 요청시 세팅 비용 55,000원이 추가로 부과됩니다. 단,연장 고객은 해당하지 않습니다.
3.
무상 서비스의 경우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4.
구매일로부터 7일 이내 또는 재화 공급이 시작된 일로부터 7일 이내 환불이 가능합니다.
5.
일부 상품(한정판매 상품, 파트너사 상품)의 경우, 해당 환불 규정이 다르게 적용될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구매당시 명시된 고객 정보와 환불 요청 시 전송받은 명의자의 정보가 다를 경우 환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고객이 공식기관에 따른 법률 문제 또는 약관에 위반한 행동을 한 이후 당사에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공식 수사기관의 절차 이후 고객에게 환불을 진행 합니다.
8.
회사는 구매당시 명시된 고객 정보와 환불 요청 시 전송받은 명의자의 정보가 다를 경우 환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고객이 공식기관에 따른 법률 문제 또는 약관에 위반한 행동을 한 이후 당사에 환불을 요구하는 경우 공식 수사기관의 절차 이후 고객에게 환불을 진행 합니다.
10.
이외 사항에 대해서는 별도의 환불 규정 혹은 별도의 특수 계약이 된 경우, 해당 계약 내용을 따릅니다.

제 14조 추가 비용 발생 안내

1.
고객의 편의를 위해 회사의 기술 지원팀은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지만, 인력과 시간이 소모되는 특정 서비스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VPS OS 재설치 : 3,300원
3.
이용 만료일 내에 이용 요금을 납부하지 않을 경우 연체된 금액에 대해 연체료 5%를 추가로 부과됩니다.
4.
VPS 비밀번호 복구의 경우 5,500원이 부과됩니다.
5.
VPS 네트워크 재설정의 경우 33,000원이 부과됩니다.
6.
이외 기재되어 있지 않은 경우 상담사/관리자의 판단에 따라 비용을 부과합니다.
7.
트래픽 5 Gbps 이상 또는 패킷 초당 10만 개 이상이 유입된 경유 DDoS로 간주를 하여 추가 관련된 비용이 추가로 부과됩니다.
8.
이외 사항에 대해서는 별도의 추가 비용 청구 규정 혹은 별도의 특수 계약이 된 경우, 해당 계약 내용을 따릅니다.

제 15조 업무 방해 고객에 대한 처리

1.
업무 방해 고객이란 반복적으로 비합리적인 요구를 하거나, 서비스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동을 하여 회사의 업무 및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고객을 말합니다.
2.
회사는 업무 방해 고객의 행위를 인지한 경우, 다음과 같은 단계별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a.
1차 경고: 서면, 이메일, 또는 기타 통신 수단을 통해 경고를 전달합니다.
b.
2차 경고: 추가적인 업무 방해 행위가 발생할 경우,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하거나 경고를 재차 전달합니다.
c.
3차 법적대응 및 서비스 해지: 지속적인 업무 방해 행위로 인해 다른 고객이나 회사에 심각한 피해가 발생하는 경우, 이용 계약을 직권 해지가 가능하며 상황에 따라 법적 대응을 진행 할 수 있습니다.
3.
업무 방해 고객의 행위로 인해 다른 고객의 서비스 이용에 방해가 되는 경우, 회사는 해당 고객의 서비스 이용을 일시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고객은 서비스 제한에 대한 통보를 받게 됩니다.
4.
업무 방해 행위로 인해 회사에 금전적 손해 또는 신뢰성 손상이 발생한 경우, 회사는 고객에게 해당 손해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5.
업무 방해 고객에 대한 서비스 해지 시, 해지 일까지의 이용 요금을 일할 계산하여 환불하되, 회사가 입은 피해 금액을 제외한 금액을 환불합니다. 또한, 업무 방해 행위로 인한 추가적인 비용이 발생한 경우 해당 비용을 공제한 후 환불합니다.
6.
업무 방해 행위는 다음과 같이 정의됩니다.
a.
게임 서버 세팅, OS 기본 사용법 등 회사가 제공하지 않는 것을 무상으로 요구하는 행위
b.
상담원에게 욕설, 폭언, 비방, 성희롱 등 정신적 피해 혹은 물리적 피해가 주어질 수 있는 행위
c.
회사에 대한 비방, 유언비어를 퍼트리는 등 회사에 정신적 혹은 물리적 피해가 주어질 수 있는 행위
d.
DDoS나 호스팅에 물리적 피해를 가해 회사 서비스 이용자 및 회사에 피해를 주는 행위
e.
DDos 발생 시 회사의 조치(해외망 차단 등)를 거부 하여 회사에 피해가 가는 행위
f.
그 외 상담사, 관리자가 판단하기에 방해 행위라고 판단되는 것
7. 업무 방해 행위에 대한 처리에 경우, 해당 유저에 대한 데이터를 타 회사와 공유하여 2차 피해를 막는 용도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업무 방해 행위에 대한 처리 결과는 본명을 가리고 처리 사유와 함께 공개됩니다.

제 16조 자산 파괴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회사의 자산(서버, 네트워크 등)을 파괴하거나 손상시킬 경우, 회사는 고객이 이용 중인 서비스를 즉시 해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도박 사이트, 코인 채굴, 마약 거래 사이트, 성인물 사이트를 운영할 경우, 법적 조치 또는 통보 없이 계약이 즉시 해지됩니다.
3.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채굴, 분산 서비스 공격 등 대한민국 법에 위배되는 행동을 할 경우, 즉시 서비스가 해지될 수 있습니다.
4.
이 외 국내/국제 법 상 위법적 행위를 할 경우 고객에 대한 통보 없이 즉시 서비스가 해지될 수 있습니다.

제 17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1.
위 개인정보는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일로부터 호스팅 기간 종료 시까지 위 이용 목적을 위해 보유 및 이용하며, 호스팅 기간 종료 후에는 분쟁 해결 및 법령상 의무 이행을 위해 보유 및 이용될 수 있습니다.
2.
위 개인정보는 필수적 정보의 수집, 이용에 관한 동의는 호스팅 구매를 위해 필수적이므로 위 사항에 동의해야만 호스팅 구매 계약을 체결할 수 있습니다. 선택적 정보의 수집, 이용에 관해서는 거부할 수 있으며, 다만 동의하지 않을 경우 호스팅 구매 계약 체결 시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제 18조 약관 및 준칙

1. 본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은 회사의 서비스 안내 및 관계법령, 상관례에 따릅니다.
이 약관은 2024년 10월 14일 부로 시행됩니다.